5월각지역축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정대박 조회 2회 작성일 2021-04-15 16:30:00 댓글 0

본문

죽기전에 꼭 가보고 싶은 세계의 이색 축제 Top 8 !!

안녕하세요 차트로 말하는 남자 차말남입니다 : )
오늘은 요청을 받아왔던 세계의 이색축제에 대한 내용을 영상으로 만들어봤어요 !
항상 영상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밀착카메라] 지역색 없는 지역축제?…'도 넘은 상술' 눈살

방송사 : JTBC http://www.jtbc.co.kr
▶ JTBC 뉴스룸 월~일 20시00분 방송
▶ 홈페이지 : http://news.jtbc.co.kr
▶ 공식 트위터 : https://twitter.com/JTBC_news
▶ 공식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jtbcnews

[앵커]

이달에만 전국에서 200개에 가까운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 말 그대로 축제의 계절입니다. 지자체마다 특산물을 내걸고 지역색을 강조하는 축제들이 많은데요. 그런데 정작 가보면 그 지역 상품은 찾아보기 힘든 황당한 지역 축제도 많습니다.

밀착카메라 박소연 기자입니다.

획일화된 지역 축제, 어떻게 바꿔야 할까?

박인애 앵커)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하지만 어느 지역을 가도 행사 내용은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이같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배상민 기잡니다.

리포트)
1996년 지방자치 이후 급격히 증가한 지역 축제.
올해 전국에서 열리는 지역축제는 884개. 인천도 32개에 이릅니다.

막대한 예산이 투입되지만 행사는 대부분 인기가수 축하공연에 체험 이벤트, 퍼레이드 등 내용이 비슷합니다.

-싱크 : 이종복/터진개문화마당 황금가지 대표-"주민의 세금을 가지고 주민의 아름다운 문화생활을 획일적으로 만들 수가 있을까. 또 그것을 왜 관공서의 엄청난 자금을 동원해서 허무맹랑한 소모적인 축제를 계속 벌여야 하는 것인가에 대한 반성들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획일화된 축제를 벗어나기 위해선 지역의 특수성과 역사성을 고려하면서 주민 참여가 필수적이라고 지적합니다.

특히 중구는 개항장의 역사문화적 컨텐츠를 갖고 있는 만큼 이를 잘 활용하는 스토리텔링 구성이 중요하다며,
최근 진행된 개항장 야행 프로그램은 비교적 잘 된 행사라고 평가했습니다.

한편 축제성공 여부를 관람객 수로 평가하는 단편적 사고에서 벗어나 보다 세분화된 개선 방안도 제시됐습니다.

-싱크 : 김상원/인하대 문화컨텐츠 문화경영학과 교수-
"축제 전문가가 있어야 합니다. 직접 추진위에 참여하지 않다 하더라도 추진위원들이 스스로 학습해야 합니다. 운영서비스 요원도 체계적으로 선발하고 교육해야 하고, 축제인력도 전문성을 배양해야 하고, 평가체계가 있어야 하고, 거버넌스 체계가 있어야 합니다."

이 밖에 인천항을 중심으로 한 항구 축제, 시즌제 축제, 현재 10 가지인 중구 축제를 3~4가지로 압축해야 한다는 의견도 나왔습니다.
티브로드 뉴스 배상민입니다.

... 

#5월각지역축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3,46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9i2bm7f8xj.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